홈 > 전시회 뉴스

산업다아라-공작기계협회, ‘고객중심 산업전시회’ 의견 일치

심토스(SIMTOS 2016) 전시장에서 김영환 대표-문동호 본부장 회동

기사입력 2016-04-19 12:14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왼쪽)와 공작기계협회 문동호 본부장


산업전시회가 열릴 때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삿갓을 쓰고 전시회장을 누벼왔던 산업다아라의 김영환 대표가 국내 최대 산업전시회인 SIMTOS를 주관하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이하 공작기계협회)의 문동호 본부장과 17일 막을 내린 SIMTOS 2016에 대한 소회와 한국 전시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SIMTOS 2016이 한창 진행 중이던 15일 마련된 이 만남에서 김영환 대표는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산업전시회 현장을 누볐지만 이번 전시회가 ‘최대·최고 전시회’였다”며 전시회 기간 동안 보고 느꼈던 점을 문동호 본부장에게 전달해 차기 SIMTOS 전시회의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문 본부장에게 “SIMTOS 2016을 개최한 공작기계협회가 주차장 무료개방과 1·2전시장을 왕복하는 코끼리 열차 운영 등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세심한 부분까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면서 참가업체를 만족시켰다”며, “시대변화에 따라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연계된 전시개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1·2전시장을 돌면서 참가업체들의 반응을 살펴보니 이번 전시회에 대부분 만족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1전시장 보다는 2전시장에 위치한 참가업체들의 만족도가 다소 떨어지는 듯 보였다”고 지적한 김 대표는 “많은 전시주관사들이 자기 이익을 위해서 전시회를 운영하는 모습이 보인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왼쪽)


아울러 해외에서 온 참가업체들에 대해 김 대표는 “외국 참가업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공작기계협회 측에서 지원을 강화해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문 본부장은 “공작기계협회는 비영리 기관이기 때문에 다른 전시주관사와는 다르다”고 전제한 뒤 “올해 SIMTOS의 성공적인 개최는 ‘열심히 준비하면 고객들이 알아준다’는 생각을 갖고 참가업체와 참관객에게 좀 더 잘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직원들과 하나가 됐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공을 돌렸다.

특히 SIMTOS 2016이 이처럼 대규모로 진행될 수 있었던데 대해 문 본부장은 “킨텍스 2전시장이 지어지지 않았다면 불가능했던 일”이라며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었던 것도 SIMTOS의 성공적 개최에 일조했다”고 언급했다.

이 자리에서 문 본부장은 “앞으로도 참가업체들에게 참관객에 대한 최적의 정보를 주고 참관객에게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이 전시장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출품제품

인버터 CO2/MAG/MIG 용접기

인버터 CO2/MAG/MIG 용접기
-50m까지 긴 연장케이블에서 우수한 용접품질 -크레이터 전압 전류 조절기능 -용접의 침투력, 비드높이 및 폭 조절기능 -용접와이어 종류 및 굵기 선정기능 -과열 과전류 경고 정기 기능 및 재가동 기능 -정격입력전압이 +/-10% 이상 시 자동정지 기능

오일냉각기

오일냉각기
-강제냉각방식으로 구성된 기기들로 보다 높은 효율을 추구합니다. -고성능, 저소음의 콤프레샤 내장으로 탁월한 냉각기능을 발휘합니다. -운전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작업능률이 향상됩니다. -전자식 자동온도조절기를 채택 PID를 이용한 정확한 온도 유지가 가능하고, 사용 온도 범위를 폭넓게 조정합니다. -누전차단기 보호용 연동회로를 장착하여 고장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높은 안전성을 유지합니다.

일반 산업체용

일반 산업체용
공구마다 각각의 자리를 만들어 하눈에 찾을 수 있는 TRAY를 제작하여 공구를 찾는 시간을 단축하고, 분실율을 감속시켜 생산에 효율성 및 비용 감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압리베팅기계

유압리베팅기계
중형 이상 모델로 강력한 리벳팅작업이 가능합니다. 공작물의 언로우딩시에는 유압관로내에 압력이 걸리지 않도록 특수설계로 되어있어서 유압펌프 및 각종밸브가 보호되며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강력한 유압의 힘과 부드러운 작동으로 탁월한 리벳팅 성능을 발휘합니다. Ø20 이상의 리벳팅 작업이 필요할 시에는 주문제작품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출품제품 더보기

사이트 이용문의

상담가능시간 : 오전9시 ~ 오후6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대표번호 : 1588-0914 전화전 Click 이메일 : cs@daara.co.kr

간편 제품구매 및 기술관련 상담 문의하기

(주) 산업마케팅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전화 : 02-2688-6800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webmaster@daara.co.kr | 대표이사 : 김영환
사업자번호 : 113-81-39299 통신판매 : 서울 구로-1499

(주) 다아라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전화 : 02-2618-9530 팩스 : 02-2688-6577
이메일 : ad@daara.co.kr
사업자번호 : 113-86-70903 통신판매 : 서울 구로-0421